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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정보

UI/UX/Graphic

Blender 3D

타이포, 제품 비주얼, 아이콘, 모션, 추상 3차원 그래픽을 위한 블랜더 3D

강좌수
0 /180+
기간
1개월
수강료
60,000
그래픽 도구 경험자 수강신청하기

반가워요.^^
원하는 것부터 봐도 좋지만 순서대로 차근차근!

# 시작하기에 앞서 마음가지 및 안내

  • - 안녕하세요. 전상현입니다.

1. Pixel Transparency에 맞게 채우고 칠하기

  • 기본중의 기본 농도 정보를 이해하며 채우고 칠하는 방법
  • 픽셀의 상태를 읽으며 채우고 칠하는 방법

추출한 이미지 가장자리 정리

구 리터칭

문제해결_가장자리 잡색 제거 및 컬러링

2. 콘텐츠 정보 load와 align

  • 픽셀을 불어온다는 의미와 활용에 대하여
  • pixel 투명도 load를 이용한 연산

  • pixel 투명도에 따른 선택영역

Layer Selection, Ctrl 활용

Hidden Layer 찾기

기준 정렬

큰 사이즈에서의 효율적인 정렬

배열 플러인을 이용한 정렬

3. 무엇을 복사할 건인가?

  • 현 상태의 무엇을 복사할 것인가에 대하여
  • - 무엇을 복사하지! 현재 레이어 or 현재 결과

  • - 제자리에 붙이기 / 이동

4. Transparency를 이용한 콘텐츠 편집

  • 클리핑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상황에 따른 활용에 대하여
  • - 쉐도우 표현을 통한 Clipping 이해

레이어에 드리워진 그림자 표현

베이스 레이어 Group 활용 1

베이스 레이어 Group 활용 2

타이포와 사진을 이용한 구성

광고 그래픽 제작

5. Subject Select 및 이미지 정리

  • 오브제를 쉽게 선택하고 정리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Object Select 도구로 쉽게 선택하기

Subject / Object Select로 쉽게 선택하기

배경을 정리해 주는 사이트

가장자리 Burn 도구로 정리하기

6. 배경 정리 및 확장

  • 오브제를 쉽게 선택하고 정리하는 방법을 배워보자.

배경 확장

Contents Aware Move로 이동

Contents Aware Scale로 늘리기

디자인에 작업된 사례

7. 알아두면 유용한 기능들

  • 이미지 제작을 통한 실습

Sturation 채도 & Vibrance

Photo Match Color

레이어가 많을 도움을 주는 것들

Fill, Opacity, Flow 이해

이펙츠 Global Light

현재 작업 상태 등록 Snapshot

일러스트레이터 소스 Paste 최적화 설정

Guide Layout를 이용한 가이드 제작

큰 이미지 분할 저장

작은 이미지 Rescale_Super Zoom

Pixels 이미지 쉽게 가져오기

샘플링할 때 Sample all을 확인하라.

8. 상태에 따른 픽셀 다루기

  • 상황에 따라 픽셀을 다루는 다양한 방법에 대하여
  • 상태에 따른 Pixel 복제

롱 쉐도우를 이용한 편집

Pixel 연장하기

디자인 이미지 두께 주기

입체적인 타이포 제작

이미지 브러쉬 그래픽 제작

문제해결-울퉁불퉁한 가장자리

문제해결-가장자리 잡티

문제해결-원하는 각도롤 표현

9. 제작 실습 1

  • 이미지 제작을 통한 실습

컬러 그래픽 제작

Engraving 이미지 제작

stroke path를 이용한 타이포 제작

4_Pixel 보간 interpolation

제네레이터 필을 이용한 생성 이미지 제작

update

update

update

10. Input Output 이해

  • 입력과 출력에 대하여
  • Levels, Curves의 Input Output 이해

Gray 균형 맞추기

윤곽 나타내기

딤(Dim) 처리하기

11. Brightness를 이용한 콘텐츠 편집1

  • 클리핑마스크에 대한 이해와 상황에 따른 활용에 대하여
  • - 쉐도우 표현을 통한 레이어마스크의 이해

  • - 마스크 Load에 대하여

Layer Mask 합성 Clipping Mask 편집

Mask 이미지 반전으로 효율 높이자.

Mask 재배열해로 풀어보기

Mask Mode를 활용한 편집

photo composite(mask)

promotion main visual 1

promotion main visual 2

Mask 재정의 Refine Edge 1

Mask 재정의 Refine Edge 2

문제해결_Mask에 칠해지지 않거나 잡타가 보일 때

문제해결_Mask을 올길 때

문제해결_픽셀의 농도를 읽으면 해결책이 보인다.

12. Brightness를 이용한 콘텐츠 편집2

  • Blend If 이해와 디자인에서 활용에 대하여
  • - 블랜드이프의 이해와 문제해결

입체적인 합성

계조를 이용한 텍스쳐 입히기1

계조를 이용한 텍스쳐 입히기2

글자와 사진을 이용한 이미지 제작

13. Brightness를 이용한 Color Remapping

  • 사진 컬러링에 유용한 그라디언트맵
  • - 그라디언트맵 운영 이해

Coloring 활용 1

Coloring 활용 2

새롭게 컬러링된 백그라운드 제작

프로모션 메인 비주얼 제작

14. CMYK, RGB 합성모드

  • 가장 빈도가 높은 합성모드를 배워보자.
  • - 어둡게 하는 합성모드 이해

기본 이해

오브젝트 구성에서 활용

보정과 배경 혼합

스케치 혼합 + 채널을 배워하는 이유

그림자 합성1

그림자 합성2

Shade 표현

적절한 그림자 색상 혼합법

가장자리 정리에서의 혼합

darken darker color

  • - 밝게 하는 합성모드 이해

기본 이해

Screen 활용

Lighten 활용

더욱 빛나는 광 표현

제품에서의 하이라이트 광택

문제해결-이펙츠에서 Opacity

15. 일괄처리로 능률을 높이자.

  • 반복된 작업은 자동화로 매크로 처리하자.

레이어들을 쉽게 또는 한 번에 저장하기

Action 이해와 활용

일괄처리 Autobatch 활용 1

일괄처리 Autobatch 활용 2

Image Processor로 Action과 저장 한 번에

16. 작업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능들

  • 다양한 상황에서의 효욜적인 방법들에 대하여

노이즈 그라디언트와 활용

레이어 콤프를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일정한 잡티 가장자리 정리

리터칭으로 선택하기

아이콘 디자인 가져오기

텍스트 워프로 타이포그래피 제작

관절을 심어 변형하기

사진 수평으로 맞추기

Gradient Pattern Align

풍경 변경하기

17. advenced Blending를 이용한 최적화

  • 디자인 작업에서의 고급 합성 옵션 활용에 대하여

고급할성 Fill과 Mask로 이펙츠 제어

클리핑 레이어와 내부 효과 제어

겹치는 영역 투과 녹아웃 이해와 활용

Drop Shadow 노이즈와 녹아웃

고급 합성을 이용한 구성

타이포 그래픽 제작

문제해결1_레이어 합성 순성 변경

문제해결2_반복된 레이어 정리

18. AniGIF & APNG

  • 움직이는 이미지를 제작해 보자.

움직이는 Gif 제작 이해와 Puppet 활용

중간 단계를 자연스럽게 Tween

무한 반복 Loop 모션

연속된 이미지 Sequence 파일 활용

움직이는 Apng 파일 제작

영상을 GIF로 만들기

19. 제작 실습 2

  • 앞에서 배운 내용과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보자.

상품이미지에 그늘을 표현

타이포와 구름을 이용한 합성

거친 입자 텍스쳐 입히기

실사 그림자가 최선이다.

비닐로 감싼듯한 이미지

나만의 흑백톤으로 진행하라.

교차 구조 설계

그라디언트 그래픽 표현

screen wallpaper 1

screen wallpaper 2

노이즈 입히기

그래픽 패턴

디자인 사례 - 곡선 쉐이딩 표현

패턴 정의와 적용

20. 변형, 편집, 필터를 이용한 Shadow 표현

  • 변형을 이용해 원근감있는 그림자 표현에 대해 알아보자.

원근감있는 Perspective Shadow 1

원근감있는 Perspective Shadow 2

날까로운 Edge Shadow

사진을 이용한 리얼 Shadow 표현

Filter를 이용한 Drop Shadow 표현

플러그인 이용한 리얼 그림자 표현

21. 깊이감(depth map)있는 Shadow 표현

  • 심도가 있는 그림자 표현해 보자.
  • - Depth Map을 이용한 그림자 표현 이해와 활용 사례

다양한 그림자 패턴 제작

제품에 활용된 Shasow 표현 1

제품에 활용된 Shasow 표현 2

타이포에 활용된 Shadow 표현 1

타이포에 활용된 Shadow 표현 2

22. 유연한 디자인 작업을 위한 smart object

  • 왜 사용해야 하는가?

  • 어떻게 생성하고 운영할 것인가?

23. UI/UX를 위한 아이소메트릭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 등각 투상 변형과 액션 등록하기

24. 제작 실습 3

  • 앞에서 배운 내용과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보자.

Smart Filter를 활용한 Bluring

깊이감 있는 shadow 표현

피그마에서 사진 그림자 표현

북 목업 제작

사진 계조를 이용한 키비주얼 제작

공간감 있는 스테이지 배경 제작

블러링 표현

디자인 플로우 목업 제작

Fill과 EffectS를 활용한 타이포

다이아몬드 패턴 제작

녹아웃을 이용한 편집

Geometric Patterns

25. 투명도, 콘트라스트, 컬러를 이용한 합성모드

  • - 투명도를 이용한 합성모드 Opacity

픽셀 도트 표현1

픽셀 도트 표현2

  • - 대비를 증가시키는 합성모드 Contrast

노이즈 표현에서 Overlay, Soft light

광택 표현에서의 Overlay

선예도 높이기

볼륨감 표현

  • - 색상을 이용한 합성모드 Color

색상 명도 채도를 이용한 합성

잡색 제거 Luminosity

채널을 이용한 선예도 높이기

색조와 채도 반영

26. 틀을 이용한 자유 변형

  • 격자 틀을 이용해 자유롭게 변형해 보자.

격자 틀 warp

점 관절 Puppet Warp

원근 변형 Perspective Warp

제품 반사 표현

27. Channel 이해와 활용

  • 채널의 기본기를 다지고 활용해 보자.
  • - 채널 이해

채널

채널

채널

채널

채널

28. 제작 실습 4

  • 앞에서 배운 내용과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보자.

합성모드를 이용한 컬러링

하이라이트에 컬러링

사진을 이용한 그림자 표현과 컬러링

빛을 이용한 합성

계조를 이용한 합성 (합성모드)

스마트 오브젝트와 합성모드를 이용한 키 비주얼 표현

아이콘 프레임

다중 노풀

빛 리소스를 이용한 그래픽 표현

듀오톤 표현 5가지

29. 채널을 이용한 이미지 제작

  • 채널을 이용해 다양하게 표현해 보자.

채널

채널

채널

채널

채널

채널

채널

채널

30. Vector 소스와 Shape 활용

  • - 일러스트레이터 벡터 소스의 최적화된 붙이기?

    • 일러스트레이터 소소의 활용
    • 최적화된 입체면을 구성하고 디벨롭하는 방법
    • 쉐입의 깊이있는 운용 요령 습특

31. illustrator를 이용한 그래픽 표현

  • - 일러스트레이터 벡터 소스의 최적화된 붙이기?

    • 일러스트레이터 소소의 활용
    • 최적화된 입체면을 구성하고 디벨롭하는 방법
    • 쉐입의 깊이있는 운용 요령 습특

32. 제작 실습 5

  • 앞에서 배운 내용과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보자.

코너 스토록

글래스 블러

채널을 이용한 디자인

리컬러링

썸네일 그래픽

부분 컬러링

뎁스 블러 타이포 그래픽

입체적인 타이포 그래픽

360도 회전 그래픽 표현

다중 노출 그래픽 표현

33. 변형을 이용한 이미지 제작

  • 채널을 이용해 다양하게 표현해 보자.

극좌표 둥글게 말기 polar coordinates

구부리기 shear

구형화 spherize

오브젝트 구부리기 offset, spherize

bubble 표현

34. 굴절 왜곡을 이용한 이미지 제작

  • 채널을 이용해 다양하게 표현해 보자.

자유로운 왜곡 굴절 liquify

계조를 이용한 굴절 glass

계조를 이용한 굴절 glass

계조를 이용한 굴절 glass

35. 이미지의 패턴화

  • - 포커스 심도 표현과 빛방울 표현

심도와 보케 표현하기

리소스에서 활용

광고 이미지에서 활용

블러링을 이용한 나이포 제작

  • - 패턴을 이용한 형상화

격자 형태의 백그라운드 제작

오브제 요소로 이루진 형태 제작

사진을 이용한 패턴 이미지 제작

36. 계조를 활용한 헬프톤

  • - bitmap halftone

픽셀 도트 표현1

픽셀 도트 표현2

  • - color halftone

노이즈 표현에서 Overlay, Soft light

광택 표현에서의 Overlay

선예도 높이기

볼륨감 표현

37. 재미있는 Filters

  • 채널을 이용해 다양하게 표현해 보자.

자유로운 왜곡 굴절 liquify

계조를 이용한 굴절 glass

계조를 이용한 굴절 glass

계조를 이용한 굴절 glass

38. 제작 실습 6

  • 앞에서 배운 내용과 새로운 기능들을 이용해 이미지를 제작해 보자.

코너 스토록

글래스 블러

채널을 이용한 디자인

리컬러링

썸네일 그래픽

부분 컬러링

뎁스 블러 타이포 그래픽

입체적인 타이포 그래픽

360도 회전 그래픽 표현

다중 노출 그래픽 표현

# 마무리 + 다시 시작이다!

  • - 헤이 친구! 정말 수고했어.

모든 것을 담진 못했네요.
하지만
문제에 부딪혔을 때
스스로 해결할 자신감을 가졌을거라 믿어요.

내용은 업데이트 되니
담에 뵈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