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혀두면 좋은 추천 튜토리얼
2, 5, 6, 7, 10, 13, 14, 15, 18, 19, 22, 26, 29, 30, 33, 34, 42, 43
능률을 높이는 스마트 오브젝트
01_relationship
피사계심도에 따라 타이틀 이미지의 초점이 맞거나 흐리게하여 깊이가 있는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2_member
거칠게 변형한 형태에 노이즈를 추가해 거친 스템프 느낌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3_davidcorp
형태를 뭉개주고 광택 질감을 적용해 투명한 튜브에 덮힌 부드러운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4_loveme
형태를 뭉개주고 광택 질감을 적용해 투명한 튜브에 덮힌 부드러운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5_olive
매끈한 플라스틱 질감의 프라모델 부품과 같은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5-01_Contour에 대하여
Contour의 특성을 알아보기 위해 그래프를 이해하고 조절에 따라 어떤 변화가 나타나는지 알아보자.
06_indifly
질감 이미지의 명암을 활용해 구겨진 듯한 감각적인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7_soapsong
Layer Style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Illustrator로 제작한 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8_title
이미지를 원하는 형태로 분리해 마치 깨진 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09_auud
형태를 다중 복제한 다음 왜곡시켜 뾰족한 형태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0_inside
입체적인 형태의 면을 합성하거나 단순화한 3D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1_mini
Smart Object를 이용해 물감이 종이에 번진듯한 유동적인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2_7block
철조망을 추출하고 배치해 핸드메이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3_outbreak
여러가지 방법을 이용해 거친 점들로 이루어진 Noise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4_unbar
Object로 이루어진 Background 이미지를 편집해 멋진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5_419
질감(페인팅 이미지)을 타이틀의 형태에 입히거나 분리해 오래되어 벗겨진 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6_kasikogi
질감 형태를 추출하여 뾰족하면서 거친 가시 형태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7_hankang
체인에 효과를 입혀 일러스트 같은 핸드메이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8_perfect control
질감의 패턴을 이용해 거칠게 패인 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19_boy&guy
프린팅한 종이를 구긴 다음 구겨진 질감을 이용해 갈라진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0_hdi
매끈하면서 차가운 플라스틱 질감을 가진 입체적인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0-01_Blend Mode(합성모드)에 대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연출해주는 합성모드를 이용한 결과와 Layer의 합성모드를 이용한 결과를 살펴보자.
21_vsonic
질감들의 복잡한 패턴에 색상을 입혀 Grunge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2_jazzblues
Layer Style을 적용하여 분위기있는 네온관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3_sun
형태를 반복 적용해 층지면서 조각도로 깍은 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4_bboystep
엉킨 실타래 형태를 만들고 다양한 Filter를 적용해 흘려 쓴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5_caricature
원하는 곡선에 맞게 형태를 변형하여 망점으로 이루어진 아기자기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6_fighting
붓 펜으로 쓴 이미지를 Art Brush로 만들어 역동적인 그래피티와 같은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7_turning point
텍스쳐의 질감과 형태를 분리한 다음 Edge를 강조해 주어 거칠게 찢긴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8_hallo
풍부한 색상을 가진 홀로그램이나 크리스탈 표면과 같은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28-01_Texture 1
Difference 모드를 이용하여 날카로운 형태의 구겨진 질감과 협곡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2_Texture 2
등고선 형태로 층진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3_Texture 3
갈라진 암석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4_Texture 4
작은 돌기들이 있는 오래된 벽면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5_Texture 5
금, 구리, 청동과 같은 광석 표면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6_Texture 6
얼룩진 시멘트 표면과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7_Texture 7
달 표면의 계곡과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8_Texture 8
질감을 단순화시켜 개구리 무늬와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09_Texture 9
명암에 따라 입자들을 분포시켜 Dot 입자들이 쏟아져 내리는 듯한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0_Texture 10
같은 Filter의 수치를 바꿔가며 여러 번 적용하여 그물망과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1_Texture 11
거칠게 얼룩진 표면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2_Texture 12
세균이나 조직이 결합된 형태와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3_Texture 13
오래된 합판 표면과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4_Texture 14
Gradient를 이용해 피라미드 형태의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5_Texture 15
광택나는 요철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6_Texture 16
금속 표면의 Hair Line과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7_Texture 17
회화적인 물결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8_Texture 18
박스 형태들로 이루어진 가상공간과 같은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19_Texture 19
기본 패턴 이미지에 다양한 Filter를 적용해 다양한 Pattern을 만들어 보자.
28-20_Texture 20
거친 융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21_Texture 21
Noise Gradient를 굴절시켜 아기자기한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22_Texture 22
여러가지 색상의 조명을 적용해 Colorful한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8-23_Texture 23
Brush의 Retouching되는 속성을 활용해 Colorful한 질감을 연출해 보기로 하겠다.
29_dakerrally
Rasterize 이미지를 연장하여 입체적인 3D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0_austria
Layer Style을 활용해 굴절, 반사, 크롬, 글래스와 같은 질감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1_raegon
Calculations와 Layer의 합성모드를 이용해 화염으로 둘러싸인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2_lovelie
왜곡 Tool로 형태를 변형한 다음 다양한 Filter를 혼합해 눈이 쌓인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3_starseoul
Path와 Brush의 다양한 옵션을 활용해 입자들이 곡선을 따라 뿌려진 화려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4_operation
타이틀 형태와 깨진 유리 형태를 조합해 멋진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5_flux
물결 형태로 변형한 다음 질감을 입혀 거친 고스트 느낌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6_beautiful
사진 이미지를 이용한 Pattern을 만들어 화려한 광채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7_ginkgo
다양한 Filter 효과를 혼합하여 솜이나 구름처럼 뭉실뭉실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8_soulstorm
Channel에서 형태와 질감을 합성해 얼룩진 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39_hot chicken
Object의 속성을 이용해 다중 Stroke가 적용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0_event
RGB(가산혼합)와 CMYK(감산혼합)의 색상혼합 방법으로 핀트가 맞지 않은 인쇄물과 같은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1_cheolgwon
오래되고 낡아 껍질이 벗겨진듯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1-01_Channel을 활용한 테두리 형태 추출
Channel을 활용하여 테두리 형태를 추출해보자.
42_qunyviny
다양한 색상이 적용된 부드러운 곡선을 Blend하여 감각적인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3_shot
Pattern을 제작한 다음 Layer Style을 이용해 거친 암석 질감으로 이루어진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4_crazydome
질감을 합성해 다양하게 갈라진 형태의 층으로 이루어진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5_unblur
Lighting으로 볼륨감 있는 형태를 만들어 Mechanical(기계적인)한 느낌의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6_ecrf
3D 형태의 각 면에 다양한 색상으로 Retouching한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7_k1
Layer Style이 적용된 이미지에 질감을 가공해 묵직한 강철(Steel)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8_bubble
Retouching한 이미지를 활용해 얼음과 같이 매끈한 표면의 차가운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
49_dominator
3D 형태의 각면에 녹슬고 거친 금속 질감을 입혀 멋진 타이틀을 제작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