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디자이너를 위한 Illustrator Core Experience

디자이너를 위한
Illustrator
Core Experience

Online(ZOOM) / Offline Workshop Class

일러스트레이터의 핵심을 기본으로
다양한 이미지를 표현해 보는 과정입니다.

대상
표현에 내 의도를 깊이있게 반영하고 싶으신 분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디자이너 및 학생
난이도
중급 이상
준비물
개인노트북 + PC, 지구력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S6 이상, Online 수업 시(ZOOM)

* 일러스트레이터 처음 사용자는 불가하며(3개월 이상 사용자) 기초 서적이나 강좌 수강 후 신청하셔야 합니다.

수업
협의
강의 횟수
6회(18시간)
시간
7:00~10:00
기간
협의
장소
온라인
강의료
324,000
수강 결제하기

2명 이상 모집 시 진행, 음료 및 다과 제공(오프라인 수업)
문의 010-2247-6082

핵심을 밀도있게 다루며
디자인, 아트웍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디자이너분들이 궁금해 했던 디자인 사례와 문제점들을 해결하며
실무 디자인, 아트웍에 필요한 이미지를 제작합니다.

안녕.
마음의 준비 되셨죠.
시작해 볼까요.

픽셀은 어떤 정보를 담고 있는가

- 포토샵의 핵심은 Pixel이다.

- Pixel을 알고 괜한 고생 줄이자.

- 효과만 입힐 것인가 핵심을 다루며 작업할 것인가.

어떻게 칠하고 채울 것인가

- 잘못된 사례들 - 왜 가장자리가 지져분하거나 거칠지

* 문제 해결 - 효율적인 가장자리 픽셀 정리는?

Pixel 정보 Load와 Align

- 레이어, 채널, 패스 정보 Load 및 연산 방법

- 선택영역을 활용한 디자인 작업에서의 효율적인 정렬 방법

Transparency를 이용한 편집 Clipping

- 활용된 사례 보기

- 투명도를 이용한 컨텐츠 편집 이해

- Base Layer 효율적으로 편집하기

- Clipping과 Group을 활용한 문제 해결

- Effects가 아닌 레이어로 모듈화하여 나의 의도를 반영하자

Pixel Extension & Transform Again

- 픽셀 연장을 통한 컨텐츠

- 변형 반복을 통한 효율 높이기

- 3D와 같은 입체적인 타이틀 제작

* 과제 - 타이틀 제작 하기

Brightness를 이용한 편집 mask

- Bitmap과 Vector Mask

- Levels와 Curves의 이해 및 Tone 문제 해결

- Mask 작업모드를 이용한 이미지 제작

- 활용된 사례 보기

- Photo Composite(Mask)

- Visual Expression 1

- Visual Expression 2

* 문제해결 - 투명 범위를 어떻게 제어할 것인가?

* 과제 - 웹 프로모션 비주얼 표현

Brightness를 이용한 편집 Blendif

- This Layer와 Under Layer의 이해

- Opacity 보다 좀 더 입체적으로

- 질감의 범위 조절 1

- 질감의 범위 조절 2

* 문제해결 - 컨텐츠가 겹쳐 투과될 때는?

* 과제 - 타이포 표현

점층적으로
더해가며
능률을 높입니다.

뒤로 갈수록 빨라지니
복습은 필수!

Brightness를 이용한 Color Remapping

- Gradientmap의 이해

- 활용된 사례 보기

- 오브젝트 컬러링하기

- 사진과 조형 요소를 이용한 포스터 제작

- 웹 모바일 프로모션 비주얼 제작

Clipping & Mask Combination

- Mask와 Clipping 중 어떤 것을 사용할 것인가?

- Mask와 Clipping 조합을 통한 구성

Advenced Blending - Clipping & Mask

- Effects 효과 범위 조절 Mask Hide Effects

- Clipped Layer 합성 영향 설정 Blend Clipped Layers as Group

- Interior Effect 합성 영향 설정 Blend Interior Effects as Group

* 문제해결 - 클리핑 레이어가 왜 안보이지?

* 문제해결 - 반복된 컨텐츠를 한 번으로 최적화 하자.

원근감있게 Perspective Shadow

- 변형을 통한 원근감있는 그림자 표현

- 얇은 형태에 적당한 엣지있는 그림자 표현

- 사진을 활용한 그림자 표현

- 활용된 사례 보기

심도있는 Depth Map Shadow

- Depth Map의 이해와 투명도(Mask) 설정

- 변형에 맞게 그림자 설정

- 구부러진 형태의 그림자 표현

- 건축에서의 그림자 표현

- 제품에서의 그림자 표현

- 그래픽 도형에 그림자 표현

* 과제 - 타이포 포스터 제작

shape path 변형과 분해를 이용한 제작

- Path의 분해 및 연산 활용

- 형태를 변형한다면 Shape

- Shape Merge를 이용한 글자와 도형 구성

* 문제해결 - 가장자리가 거칠고 흐릿한 이유는?

입체적인 조형 구성을 위한 shape

- Illustrator Path 어떻게 Import할 것인가?

- Illustrator 3D를 이용한 조형 일러스트 제작

* 과제 - 입체적인 조형 그래픽 포스터 제작

Shape Builder와 blend를 이용한 면 구성

- 효율적인 그리드 레이아웃 구성

- 일러스트레이터에서 스케치하듯 형태 가져오기

- Blend를 이용한 컨텐츠 분할 구성

- Blend를 이용한 도형 그래픽 제작

· 제품 360VR 그래프 제작

347개의 고통 아니 경험

휴~ 정말 많습니다.
많은 내용으로 인해
정말 힘듭니다.

하지만 보람된 하루일 거니
같이 달려요~

끝난거 아니에요.
더 있으니 내려요.

Matting & Defringe_픽셀 보간 제어

- 가장자리 잡티 제거 Matting

- 가장자리 잡티 제거 Defringe

- 보간을 이용한 픽셀 확대 축소

* 과제 - 복고적인 픽셀 아트웍 제작

유연한 디자인 작업을 위한 smart object

- 왜 사용해야 하는가

- 어떻게 생성하고 운용할 것인가

- 다 같은 복제가 아니다! new smart object via copy

- smart filter 최적화한 layout 구성

- vector 리소스 활용

- 효율적인 레이어 구조

* 문제해결_contents scale

* 문제해결_filter

isometric 포토폴리오 구성

- 아이소메트릭 액션 활용

- design 장표 구성

- 활용된 사례 보기

전문적인 프리젠테이션 mockup 제작

- A4 Print mokeup 제작

- book mokeup 제작

- 활용된 사례 보기

디자인 작업에서의 blendmode

- 투명도를 이용한 Dissolve

· 거친 일러스트 표현

· 점으로 이루어진 그래픽 이미지 제작

· 타이포 일러스트 연습

- 어둡게 연출하는 합성모드

· 제품 사진 오브젝트 구성

· 조정 명령어를 이용한 배경 정리

· 제품 그림자 표현 1, 2

· 표면 색상을 살린 쉐도우 표현

- 밝게 연출하는 합성모드

· 배경과 사진 합성 연습

· 로고 합성 연습

· Opacity, Fill, Flow

· Opacity냐 Fill이냐 합성모드에 따른 효율적인 설정

· Photo Composite(Blendmode)

· 빛 표현

· 화사한 Glow 표현

- 대비증가시키는 합성모드

· 선예도 증가시키기

· 촬영된 환경에 맞게 광택과 쉐도우 표현

· 표면을 더욱 자연스럽게

- 색상, 명도, 채도를 이용한 합성모드

· 거친 일러스트 표현

· 점으로 이루어진 그래픽 이미지 제작

· 타이포 일러스트 연습

결국 목표는
내 것으로 만드는 것
많은 경험만이 내 것이 됩니다.

경험엔 깨우침이 있거든요.

합성모드를 이용한 디자인 사례

- 글로운 표현을 위한 다양한 접근 3가지

- 리얼한 그림자 표현

- 이미지 채색으로 재가공하기

- 연기 이미지를 광고 표현

- 빛 리소스를 이용한 인트로 디자인

* 과제 - 복고적인 픽셀 아트웍 제작

감각적인 왜곡 변형 Filters

- 오브젝트 자유롭게 나누고 밴딩하기

- 오브젝트 원형으로 말고 비틀기

- warp를 이용한 왜곡 puppet

· Anigif 만들기

- warp를 이용한 변형 perspective

· 사진의 투시도에 맞게 변형하기

- 계조를 이용한 왜곡

· 타이포 제작

-감각적인 색상 마블링

오브젝트 요소를 이용한 형상화 Filters

- 화사한 Blur & Bokeh 효과 Iris Tilt Blur

· 코스메틱 배경, 타이포그래피 제작

- 원하는 형태로 형상화 Mosaic

· Background Pattern 제작

· Pattern으로 이루어진 Object 형태 제작

· Photo Dot화하기

- 다양한 패턴의 망점 표현 Halftone screen

Alpha 정보의 이해와 이미지 구성

- RGB Channel을 이용한 Composite

- Alpha 정보를 이용해 클리핑으로 풀어가기

- 컨텐츠 Alpha 정보로 보호하기

Alpha 정보를 이용한 추출과 이미지 구성

- RGB Channel을 이용한 Composite

- Alpha 정보를 이용 Photo Composite(Clipping)

- Protect 영역 이용한 이미지 늘리기

Alpha 정보와 고급 Blending

- 작업 상황에 맞게 농도 단계 조절 방법

- 다양한 질감 패턴으로 응용하기- 활용된 사례 보기

- 가장자리 재정의 Refine Mask

- Blendmode로 추출 한계 극복하기

* 문제 해결 - Refine Mask로 인한 흐릿한 가장자리는 어떻게 없애지?

* 과제 - 추상적인 형태를 이용한 일러스트 제작

다시 시작이다!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안내 + 마무리

모든 것을 담진 못했네요.
하지만
문제에 부딪혔을 때
스스로 해결할 자신감을 가졌을거라 믿어요.

안된다구요.
제가 있잖아요. 같이 해요~